【한국검경뉴스 박상보 기자】달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훈)가 13일, ‘제3회 달래강 청보리축제’에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청보리를 수확해 896kg을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에 기탁했다.
위원회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달천강변에 청보리밭을 조성했으며, 지난 4월 26일 여린‘제3회 달래강 청보리축제’에서 3,000여 명의 관광객을 맞이했다.
푸른 청보리밭과 달천강변의 풍경은 함께 어우러져 청보리축제로 지역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했으며, 축제 이후 수확된 청보리는 지난 7월 건조와 도정 과정을 마쳤다.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은 직접 포장 작업에 참여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1kg씩 나누어 포장하며 정성을 더했다.
앞서 위원회는 지난 7일 달천동 23개 경로당에 청보리 640kg을 기부한 바 있다.
김웅 관장은 “달천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청보리를 이용한 영양가 있는 식사를 어르신들께 대접할 수 있도록 복지관에서도 정성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훈 위원장은 “달래강 청보리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청보리를 기탁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달래강의 다채로운 경관 조성과 내년 청보리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이웃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달천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뜻깊은 기탁에 감사하다”라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시에서도 세심히 살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