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검경뉴스 홍기한 기자】 지난 5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원주지부(지부장 이정수‧이하 원주지부)가 원주시 롯데시네마 앞에서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식 개선 활동을 펼쳤다.
보훈단체 회원들을 초청해 역사 상식을 올바르게 알리는 부스 등을 선보인 가운데, 행사에 참석한 심경흠 고엽제전우회 횡성군 지회장은 ‘당신이 영웅’이라는 봉사자들의 말에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심 지회장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줘서 감사하다. 나라를 지킨 것도 영웅이지만 이렇게 봉사를 통해 역사를 알려주는 봉사자들도 진정한 영웅”이라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젊은 세대분들을 위해 앞으로도 나라사랑 평화 나눔 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원주지부는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전쟁 없는 평화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잊지 않겠습니다. 당신이 지킨 오늘 우리의 내일’이라는 주제로 기획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차이를 아시나요?'라는 역사 부스가 운영됐다.
이는 역사 속 희생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자는 기획 의도에서 출발했다. 또 태극기의 의미 설명, 호국보훈의 달 기념일 관련 OX 퀴즈 등으로 시민들과 소통했다.
이어 체험 부스로 양말목 공예, 무궁화 꽃 키링, 평화의 향기 디퓨저 만들기, 평화 부채‧책갈피 만들기 등을 선보여 감동과 재미를 더했다.
평화 부채 만들기에 참석한 한 시민은 ‘조국을 위한 용기 잊지 않겠다’며 나라를 지킨 영웅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원주지부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6.25 참전 유공자와 순국선열의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나라사랑 평화 나눔의 현장”이라며 “앞으로도 세대가 함께 배우고 느끼는 역사·평화‧교육의 봉사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